부루마블 게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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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 : | 2017-10-23 ~ 2018-11-05 ( 월,화,수,목,금 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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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RL : | |
부루마블 게임 |
Semi Project : WindowBuilder를 사용한 부루마블 게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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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환경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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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S |
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SP3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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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BMS |
ORACLE 11g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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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AS |
Tomcat 8.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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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anguage |
JAVA 8.0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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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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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sign |
Adobe Photoshop CS4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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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diter |
Eclipse Mar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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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기간 |
개발인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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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. 10. 23 ~ 2017. 11. 05 (14일) |
6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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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트폴리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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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 취지 : 부루마블 게임 제작을 통해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서버소켓의 사용법을 학습합니다. 스레드를 통해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연결 하고 통신하는 방법을 익힙니다.
개발 목적 : 부루마블 게임에 각 나라별 정보를 접목시켜 DB와 연결하고 (JDBC 활용) 게임을 통해 세계 수도를 학습합니다. |
본인이 구현한 세부기능 요약 및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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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세화면 |
기능설명 |
상세화면 |
기능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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빌딩 업그레이드(DB호출)
: 자기 차례인 유저가 출발지에 도착했을 때 소유지 정보가 단계별로 불러와 지며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르면 테이블에 레벨 값이 update 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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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가입
: 게임 플레이 할 때(접속할 때) 화면에 보여질 아바타 선택, 저장이 가능하며 DB에 저장되어집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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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버소켓을 사용해 서버 오픈
: 서버스레드를 만들어 server socket의 accept 상태를 만들어 클라이언트를 받을 준비를 합니다. 서버에서 접속 중인 모든 유저에게 채팅을 전송가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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황금열쇠
: DB에 저장된 찬스(황금열쇠)에 switch문을 걸고 랜덤함수를 발생시켜 황금열 쇠칸에 걸릴 때마다 다른 문구를 보여줍니다. 10칸 이동 같은 찬스일 경우 닫힘과 동시에 유저의 말을 10칸 이동. |